조엘링톤과 재계약 합의에 가까워지고 있는 뉴캐슬

레벨아이콘 쇼킹
조회 16 24.03.05 (화) 15:24




2024/03/04, 루크 에드워즈


 


뉴캐슬 유나이티드는 미드필더 조엘링톤과 재계약 합의에 점점 가까워지고 있는 중이다. 이 소식은 여름 이적 시장을 앞두고 있는 이 구단에게 큰 힘이 되어줄 것이다. 


 


조엘링톤은 이번 시즌이 끝나면 계약 기간이 마지막 해에 접어드는 상황이었다. 에디 하우 감독은 잠재적인 영입 리스트를 작성하기 전에 이 브라질 국가대표 선수를 지키는 것을 최우선 목표로 삼았다. 


 


이미 지난해, 브루노 기마랑이스가 장기 재계약을 맺도록 설득하는데 성공했던 공동 구단주 아만다 스테블리가 이 협상을 맡고 있다. 


 


조엘링톤처럼, 브루노의 에이전트들 또한 처음에는 계약 연장에 서명하는 것을 꺼려했었다. 하지만 스테블리가 이 선수를 직접 상대했고, 결국 이 협상은 생산적이었다. 


 


디렉터 댄 애쉬워스가 내년 말까지 원예 휴가 중인 상황에서, 뉴캐슬 보드진은 협상에 대한 책임을 스테블리에게 맡겼다. 그녀는 또한 애쉬워스의 원예 휴가 조기 종료에 대해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보상금 구성에 관한 협상을 바쁘게 하고 있는 중이다. 텔레그래프 스포츠는 지난달, 뉴캐슬이 약 £20m의 보상금을 요구 중이라고 보도했다. 하지만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그 금액을 낮추기 위한 시도 중이다. 


 


뉴캐슬은 애쉬워스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여름 이적에서 어떠한 역할을 맡도록 허락하지 않을 것이라는데 단호했다. 하지만 그들의 라이벌이 적절한 금액을 지불하려는 의향이 있다면, 올해가 지나기 전에 애쉬워스가 일을 시작하도록 허락할 수도 있다. 


 


애쉬워스 체제에서는 조엘링톤이 재계약을 거절할 것이라는 우려가 있었다. 왜냐하면 그는 제안 받은 계약 조건에 대해 만족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하지만 2주 전 애쉬워스가 구단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로 떠나길 원한다는 뜻을 전한 이후, 조엘링톤과의 재계약에 어느 정도 진전이 생겼다. 


 


27살의 조엘링톤은 하우의 밑에서 핵심 선수가 되었다. 하우는 그를 실패한 중앙 공격수에서 프리미어리그 최고의 박스 투 박스 미드필더 중 하나로 변모시켰다. 


 


잠재적인 대체자 영입에 집중하는 대신, 뉴캐슬은 현재 재계약 합의에 관한 작업 중이다. 조엘링톤이 판매되어야할 필요는 없다. 그들은 재계약이 합의될 수 있을 것이라는데 자신이 있는 상황이다. 


 


2019년 여름, 전 구단주 마이클 애슐리 체제에서 £40m이라는 클럽 레코드로 영입된 전 호펜하임 스타 조엘링톤은 1월, 사타구니에 있는 힘줄 수술을 받았다. 좀 더 긍정적인 소식으로, 그는 이번 시즌 다시 경기에 뛸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 선수와 가까운 정보원들은 텔레그래프 스포츠에 조엘링톤이 뉴캐슬에 잔류하길 원하고 있으며, 그의 재활이 계획대로 진행되고 있는 중이라고 전했다. 


 


조엘링톤은 주급 £180,000 이상으로 구단의 최고 주급자들 중 하나가 되길 바라고 있다. 하지만 뉴캐슬이 그에게 그러한 재정적 지위를 제공할 의향이 있다는 뜻을 전하면서, 이 계약이 성사될 수 있을 것이라는 낙관적인 생각이 늘어나고 있는 중이다. 5월 이전에 재계약 발표를 할 수 있을 것이라는 희망을 가지고 협상은 계속될 것이다.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쇼킹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 SINCE 2018.07.31 게시글 모두보기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