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음식인데 일본 사람들이 원조라고 '역사 왜곡'하는 음식 4가지

레벨아이콘 막장인생
조회 168 21.05.18 (화) 18:05






김치볶음밥은 찬밥을 소재로 한 요리로, 한국식 비빔밥과 중국식 볶음밥의 퓨전 음식이다.

하지만 일본인들은 '김치를 볶는다'는 생각 자체가 일본의 '야끼식' 음식에서 유래된 요리법이라고 주장한다.

2닭갈비




일본에서 한국의 춘천 닭갈비를 차용해 '오사카 탓가루비'라 부른다고 한다.

최근 일본에선 닭갈비의 인기가 엄청난데, 일부 식당에서 마치 자신들의 닭갈비가 '원조'인 양 팔고 있다는 것이다.

닭갈비라는 발음을 정확히 하지 못하는 까닭에 '탓가루비'라고 부른다고 한다.

3냉면



1950년대 1세대 제일 동포 양용철 씨가 일본에 전파한 것이 일본식 냉면인 '모리오카 냉면'의 시초로 알려진다.

분명 한국식 함흥냉면에서 파생된 음식이지만 일본 사람들은 마치 처음부터 자신들의 음식이었던 것처럼 호도하고 있다.

메밀소바를 두고 한국인들은 한국 음식이라 주장하지 않는데 왜 무엇이든 자기네 음식이라고 주장하는지 알 수가 없다.

4불고기


일부 일본인들은 구운 고기를 뜻하는 '야키니쿠'를 두고 '불고기'의 시초라고 주장하곤 한다.

불고기는 누구도 부정할 수 없는 한국 전통 음식이지만 어원이 비슷하다는 까닭에 일본 음식이라고 주장하는 것이다.

엄연히 따지면 광복 후 한반도로 귀향하지 못한 재일 조선인이 조선식 고기구이를 팔기 시작한 데서 유래됐다고 할 수 있다. 다수 일본인도 이를 인정하고 있지만 정작 '일부'가 이를 수긍하지 못하고 있다.

http://www.insight.co.kr/news/252292


한국에도 우동이 있습니까??

사누키면기 경영 오카하라 유지 회장 왈 조선통신사가 왔던 시기에 일본에도 맷돌이 퍼지기 시작했다 칼국수가 우동의 원조일 가능성이 있다 그당시 일본에 소금과 밀가루가 없었다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막장인생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 SINCE 2018.08.09 게시글 모두보기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