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상품이 근본을 버리게되면 생기는일

레벨아이콘 오피만세
조회 12 25.07.04 (금) 12:24



 

초창기 왕뚜껑의 모습 당시엔 흔하지 않았던 

플라스틱 뚜껑이 인상적이였음.

 

그런데 원가절감의 이유로 


2012년 리뉴얼한 새로운 왕뚜껑을 출시함

 



 

왕뚜껑의 아이덴티티였던 플라스틱 뚜껑을 

버리고 그냥 비닐로 덮어 버림

 

그러자 시장에서 욕을 바가지로 먹고 

매출과 판매량 절반을 한순간에 날려먹게됨

 


반응이 얼마나 안좋았으면 

비닐뚜껑 라인을 1년만에 모두 싹다 버리고

 


 


지금의 컬러 비닐로 덮힌 

플라스틱 뚜껑으로 돌아옴

 

 

 


 베가 아이언 광고를 패러디한 광고를 대대적으로 

내보내면서 어느정도 매출이 다시 성장함   


 

근데 플라스틱 뚜껑 빼자는 아이디어는

누구머리에서 나온거지?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오피만세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 SINCE 2018.07.25 게시글 모두보기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