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인케스도 4연패 후 떠나야 했다

레벨아이콘 불멸의한폴
조회 14 24.02.27 (화) 14:56





 


수요일부터 전문가들과 팬들은 FC 바이에른이 여름까지 토마스 투헬 감독(50)과 헤어지지 않고, 남은 시즌을 토마스 투헬과 끝까지 함께하기로 결정한 것에 이야기 해왔다.


 


왜냐하면 클럽이 남은 경기 동안 투헬을 지지하고 팀에 책임을 묻더라도, 만약 RB 라이프치히에게 패한다면 그는 즉시 떠날 수도 있기 때문이다.


 


바이에른은 1991년 10월 5일 이후 4번 연속 패배를 겪지 않았다. 당시 바이에른은 올림피아 슈타디온에서 슈투트가르트 키커스를 상대로 1:4로 패했는데, 흥미롭게도 1년 후 토마스 투헬이 키커스로 이적했었다.


 


당시 바이에른 감독 유프 하인케스(78)는 4경기 패배 끝에 해임되었다. 이제 투헬도 같은 운명에 직면하게 될까?


 


한 가지는 분명하다. 다음 두 경기는 감독에게 쉽지 않을 것이라는 점이다. 라이프치히는 최근 글라드바흐를 상대로 분데스리가에서 인상적인 활약을 펼쳤고, 챔피언스리그에서도 레알 마드리드를 상대로 0-1로 패했지만 매력적인 활약을 펼쳤다.


 


그리고 3월 1일 SC 프라이부르크 원정 경기를 가진다. 바이에른은 최근 몇 년 동안 여러 차례 문제를 겪었고 SC도 많은 자신감을 얻었다.


 


크리스티안 슈트라이히 감독이 이끄는 팀은 지난 목요일 유로파리그 16강전 RC 랑스와의 연장전까지 가는 치열한 결투 끝에 3-2로 승리했다. 투헬도 이점을 알고 있을 것이다.


 


그는 금요일 자신의 상황을 2012/2013 시즌 유프 하인케스의 상황과 비교하기도 했다.


 


투헬 : “펩이 왔을 때 유프도 마찬가지였다. 그는 여전히 모든 타이틀을 위해 싸우고 있었고, 그는 모든 것을 우승했다. 그것은 더 무자비해질 수 있는 몇 퍼센트의 재량권을 확실히 제공한다.”


 


하지만 한 가지 분명한 사실은 하인케스가 훨씬 더 인기가 있었다는 점이다. 투헬과는 상황이 다르다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불멸의한폴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 SINCE 2018.08.03 게시글 모두보기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