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에른 뮌헨 12년 연속 우승 불발???

레벨아이콘 공작
조회 17 24.01.19 (금) 14:24


"레버쿠젠은 시즌 시작할 때 우승 확률이 0.9%에 불과했지만, 현재 무패 행진이다" 사진┃90min

[STN뉴스] 반진혁 기자 = 바이에른 뮌헨의 12시즌 연속 우승이 불발되나?

영국 매체 '90min'은 18일 레버쿠젠의 행보를 조명하면서 "시즌 시작할 때 우승 확률이 0.9%에 불과했지만, 현재 무패 행진이다"고 감탄했다.

독일 분데스리가는 바이에른 뮌헨의 독주 무대라고 할 정도로 1강 체제가 구축됐다.

'어차피 우승은 바이에른 뮌헨'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엄청난 퍼포먼스로 분데스리가를 장악했다.

바이에른 뮌헨은 11시즌 연속 분데스리가 우승을 차지했다. 이번 시즌도 타이틀 사수에 나서면서 12시즌 연속 트로피 획득에 도전하는 중이다.

김민재는 지난 시즌 이탈리아 세리에 A에 이어 이번 시즌은 독일 분데스리가 우승을 조준하는 중이다.

하지만, 바이에른 뮌헨을 흔드는 팀이 있다. 바로 레버쿠젠이다.

레버쿠젠은 이번 시즌 분데스리가 1위를 질주 중이다. 그것도 무패 행진으로 엄청난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중이다.

"레버쿠젠은 시즌 시작할 때 우승 확률이 0.9%에 불과했지만, 현재 무패 행진이다" 사진┃뉴시스/AP

레버쿠젠 상승세 중심은 사령탑 사비 알론소 감독이다. 엄청난 지도력을 선보이면서 주가를 끌어올리는 중이다.

알론소 감독은 리버풀, 레알 마드리드, 바이에른 뮌헨에서 현역 생활을 거친 후 레알 마드리드 유스팀을 통해 지도자 생활 시작을 알렸다.

이후 알론소 감독은 레알 소시에다드 B팀을 거쳐 레버쿠젠의 지휘하는 중이다.

"레버쿠젠은 시즌 시작할 때 우승 확률이 0.9%에 불과했지만, 현재 무패 행진이다" 사진┃뉴시스/AP

알론소 감독 체제의 레버쿠젠은 엄청난 존재감을 선보이는 중이다. 지난 시즌 독일 분데스리가 6위로 마쳤으며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UEL) 4강 진출이라는 성과를 거뒀다.

알론소 감독 체제의 레버쿠젠은 이번 시즌도 존재감이 상당하다. 무패로 분데스리가 선두 자리를 빼앗기지 않는 중이다.

레버쿠젠의 우승 확률이 시즌 개막 당시만 하더라도 0.9% 불과했지만, 이제는 바이에른 뮌헨을 누르고 트로피를 획득할 수 있는 위치인 것이다.

알론소 감독의 뛰어난 지도력은 빅 클럽의 관심으로 이어졌다. 레알과 리버풀이 후임 사령탑 선임에 관심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레버쿠젠은 시즌 시작할 때 우승 확률이 0.9%에 불과했지만, 현재 무패 행진이다" 사진┃뉴시스/AP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공작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 SINCE 2018.07.30 게시글 모두보기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