챔스 8강 첼시vs레알마드리드 전략비교분석

레벨아이콘 회원_564803729
조회 31 23.04.18 (화) 21:32

                           

첼시는 현재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11위를 달리고 있으며 다소 불안정한 경기력으로 시즌 초반 부진을 겪고 있고 최근 6경기에서는 2무4패를 기록중인 첼시는 4월 15일 펼쳐진 프리미어리그 브라이튼과 홈경기에서 1:2 패배를 당하며 최근 3경기 또한 연속 패배의 부진에 빠져있습니다.


첼시는 브라이턴을 상대로 경기 내내 주도권을 뺏기고, 슈팅 개수도 각각8개와 26개로 밀렸을 뿐더러 케파 아리사발라가 골키퍼가 경정적인 선반들을 해내지 못했다면 더 큰 점수 차로 패했을 수도 있었던 경기력이였습니다.


더 큰 문제는 경기력 부진에 이어 팀 내부의 불화까지 발생했다는 점인데 심지어 행당 불화는 선수 간의 신경전이 아니라, 구단주의 비판에 선수가 분노했다는 소식입니다.


한편 램파드 임시감독은 볼리 구단주의 라커룸 방문에 대해 "이런 상황이 불편하게 느껴지지는 않는다. 난 회장이 팀을 향해 관심을 보이고, 개선을 위해 투자한다면, 그가 원하는 정보를 직접 와서 얻는 것도 그들의 권리라고 생각한다"라며 볼리 구단주의 라커룸 방문에 불만을 표하지 않았습니다.


남은 시즌 첼시 선수들과 램파드 감독이 볼리 구단주와 팬들이 만족할 수 있는 경기력과 성적을 내지 못한다면 팀을 향한 비판과 팀 내 불화는 걷잡을 수 없게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레알 마드리드


최근 6경기에서 4승 2패를 기록중인 레알 마드리드는 4월 15일 펼쳐진 스페인 라리가 카디스 원정 경기에서 2:0 승리를 거두며 최근 2경기 연속 승리를 이어가는데 성공하였습니다.


공격수 비니시우스 주니어는 부상으로 인해 지난 주말 카디스전 결장하였고 수비수 페를랑 멘디는 여전히 부상 중이지만 그 외 추가 부상자는 없는 상황입니다.


부상에서 회복한 안토니오 뤼디거는 2차전 알라바를 대신해 중앙 수비수로 선발 출전이 가능하며 미드필더 오렐리앙 추아메니 역시 경기에 나설 수 있을겁니다. 주말 휴식을 취한 미드필더 토니 크로스는 비니시우스와 함께 선발 라인업에 복귀할것으로 보이고 카디스전 나초 페르난데스의 골은 레알 마드리드에게 생각할 거리를 줄 수 있지만 미드필더 에두아르도 카마빙가를 다시 한번 측면 수비수로 경기에 내보낼 가능성이 더 높아 보입니다.


 


첼시vs레알 마드리드


마지막으로 첼시와 레알마드리드의 최근 경기력을 바탕으로 분석해본다면 첼시는 챔피언스리그 8강에 오르는 등 강한 시즌을 보냈고 그들은 보다 조직적이고 수비적으로 견고한 접근 방식을 구현한 새로운 감독인 램파드 감독 밑에서 아쉬운 성적을 보여주고 있지만 첼시와 레알 마드리드의 가장 최근 맞대결은 2023년 4월 챔피언스리그 8강 1차전 경기로 첼시는 레알마드리드에 0:2 패배를 당하였습니다.


브라이튼과 홈경기에 패배한 첼시는 무승행진을 6경기로 늘렸고 3경기 연속 패배를 당하고 있습니다. 


최근 이런 첼시의 분위기는 이미 2골차로 뒤지고 있는 상황에서 열세를 만회하기 위한 이상적인 상황으로 보이지는 않습니다. 


반면 레알 마드리드는 주말 카디스 전 2:0 승리를 거두며 최근 5경기에서 4승을 거두고 있고 3월 레알 마드리드는 원정에서 어려운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라이벌 바르셀로나를 캄노우에서 4:0으로 완파하는 등 최근 원정 경기에서 연달아 승리를 거두고 있습니다.


두 팀 모두 최근 좋은 경기를 펼치고 있어 치열한 접전이 펼쳐질 예정이고 첼시는 지금까지 8번의 챔피언스리그 경기에서 4골만 내줬고 레알 마드리드는 돌파구를 찾아야 하기 떄문에 수비가 핵심적인 요인이 될것입니다.


카림 벤제마,비니시우스 주니어등이 이끄는 레알 마드리드의 공격력도 첼시 수비에 위협이 될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전반적으로 경기장의 모든 영역에서 재능 있는 선수를 보유한 두 강팀간의 흥미진진한 상황이지만 제 개인적인 견해로는 최근 보여주는 경기력으로 첼시가 레알 마드리드를 상대로 승리를 거두기는 힘들어 보입니다.


 


티스토리에서 꾸준히 해외축구 관련 스토리 올릴거니까 자주 찾아와주세용 ㅎㅎ


https://muyathoingsoccer.tistory.com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회원_564803729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 SINCE 2018.07.15 게시글 모두보기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